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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소포 펼치니...여의도 10배 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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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남궁 민)는 올해 설 우편물 특별소통기간에 모두 1억 7000만여 통의 우편물을 원활하게 소통시켰고 설 선물 등 우체국소포는 평소보다 2배가 넘는 972만 개를 배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소포 972만개는 지난해 설 소통물량(839만개ㆍ13일간)과 비교할 때 16% 증가한 것이다. 가로세로 30cm크기 소포를 펼쳐놓았을 경우 87.48㎢에 해당돼 여의도면적(8.48㎢)의 10배 정도를 덮을 수 있는 물량이다. 가장 많이 접수된 8일에는 평소 하루 물량의 3배가 넘는 135만 개의 소포가 접수돼 우정역사상 하루 최고 물량을 기록했다. 이번 설 특별소통 기간에 강원도와 경상북도, 중부지역에 눈과 비가 많이 내리는 등 기상악화가 발생했지만, 우편물을 완벽하게 소통했다고 우정사업본부는 밝혔다.
한편, 농ㆍ어촌 지역특산품을 취급하는 우체국쇼핑(www.epost.kr)은 이번 특별소통 기간에 어려운 경기 여건에도 불구하고 214여만 개가 주문돼 지난해 보다 22% 증가한 493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주요 인기상품으로는 전년에 비해 20%이상 증가한 조미구이김, 곶감, 한과 등을 비롯한 멸치, 사과, 한라봉 등 2~5만 원대의 중ㆍ저가의 선물과 제수용품이 많았으며, 증가요인으로는 우수한 품질의 우리 농산물을 최고 2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 결과로 분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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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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