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넥센타이어 11년째 주총 첫 테이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외형,수익성 확대 자신"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이른 주주총회는 사세 확장에 대한 자신감의 표현입니다."

넥센타이어가 주주총회 1번주자 기록을 11년째로 늘렸다. 넥센타이어는 오는 12일 주총을 개최하기로 결정, 올해도 12월 결산법인 중 가장 먼저 주총 스타트를 끊었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2000년부터 지난해까지 줄곧 2월 초중반에 주총을 열어 10년 연속 가장 빨리 주총을 개최하는 기업이 됐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지난 2000년 이후 넥센타이어라는 사명으로 거듭난 이후 단 한 차례도 거르지 않고 주총 속도전을 펼쳐왔다"며 "(주총 조기개최는)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외형 및 수익성을 증명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재무제표 승인 건 등 1년 간 노고를 평가받는 주주총회를 신속히 개최한다는 것 자체가 거침없는 실적 질주를 반영한 결정이라는 설명이다.

빠른 주총 개최는 회사 업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빠른 재무제표 승인 및 임원진 선임 등으로 해당업무에 보다 빨리 집중할 수 있기 때문이다.

회사 관계자는 "주총 개최는 실적 확정을 의미한다"면서 "이는 곧 주주 대상 배당도 빨리 결정할 수 있고 투자자들에게 투자 판단 지표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해외법인과의 유대적 관계를 강화하다 보니 시스템적으로 회계 장부를 취합하는데 적은 시간이 소요되고 해외법인과 상시적 커뮤니케이션 체제도 그만큼 주총 안건 확정을 위한 시간을 절약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한편 이번 주총에서는 재무제표 승인의 건 외에 이현봉 전 삼성전자 서남아시아총괄 사장에 대한 이사 선임의 건을 의결할 예정이다. 지난해 넥센타이어의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28%, 202% 증가한 9662억원, 1622억원으로 집계됐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