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브리지코오롱은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대비 48% 증가한 1914억원, 영업이익은 47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당기 순이익은 51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관계자는 "매출증가는 지난해 11월 1일부로 코오롱패션과 합병함으로써 11월과 12월 2개월간 코오롱패션의 매출이 더해진 이유도 있지만 이를 제외하더라도 전년대비 6%의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면서 "특히 판관비율(제품 판매에 필요한 영업 및 관리 비용)이 2008년 대비 약 3%인 15억원 감소, 영업이익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캠브리지코오롱은 비즈니스 캐주얼 제품 비중을 증가시키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면서 "지난해 하반기에 본격화된 경기회복으로 인한 소비증가와 연말 강추위로 겨울 의류가 판매 호조를 보이면서 실적이 크게 개선되는 결과를 낳았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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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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