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의 2강 굳히기..다음의 약진 두드러져
21일 다음에 따르면 이 회사는 최근 트위터나 NHN의 미투데이와 같은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인 '요즘(yozm)'의 비공개시범서비스를 진행중이며, 올 1분기 내 정식서비스에 돌입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사용 편의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며, 뮤직서비스 등 기존 다음 서비스들과 자연스럽게 연동되게 된다.
이와 함께 다음의 검색 점유율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코리안클릭 등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다음은 약 1년간 검색점유율 20%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해 생활밀착형 검색서비스를 표방한 후 지속적인 점유율 상승을 나타내고 있다. 다음은 검색서비스와 커뮤니티서비스를 기반으로 올해 검색점유율을 30%까지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적 개선도 기대되는 대목이다. 지난해 4분기부터 오버츄어와 검색광고 파트너십을 맺은 결과 다음의 검색광고 매출은 전분기보다 10% 이상 증가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4분기 전체 매출 역시 15% 이상 상승할 전망이다. 증권가에서는 다음이 지난해 4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다음 관계자는 "4분기 실적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며 "올해 검색DB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모바일 사업을 확대하며 수익과 점유율 2가지 분야에서 모두 성장을 일궈낼 방침"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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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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