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교통정보, 한 눈에 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새단장…맞춤형 서비스 단문자서비스까지

[아시아경제 김정수 기자] 경기도 교통정보 홈페이지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새롭게 개편됐다.

경기도는 지난 2006년부터 운영하던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를 첨단교통관리시스템 1단계 사업을 구축하고 새롭게 개편해 18일부터 서비스제공에 들어갔다.
우선 교통정보제공 범위가 크게 확대됐다. 종전에는 고속도로, 국도 위주 1290km 도로구간이었다. 여기에 봉담과천간도로, 자유로와 일부 개통도로에 대한 정보를 추가해 1503km 구간에 대한 교통정보를 제공한다.

또 도내 주요 교통혼잡지역에 CCTV와 웹카메라 등을 설치해 상습정체구간 172개소의 교통상황을 도민에게 실시간으로 알려 준다. 이 정보를 활용하면 경기도내 상당부분의 교통혼잡지역에 대하여 직접 실시간 영상으로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

도민이 관심 있는 도로나 경로에 대해 사전에 홈페이지에서 설정하면 매일 정해진 시간에 소통정보를 핸드폰에 단문자(SMS : Short Message Service) 형태로 서비스하게 된다.
그 외에도 교통전문가나 관련 학생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교통관련 통계자료를 검색할 수 있게 했으며, 항공사진 및 전자지도와 각종 교통정보를 통합해 소통정보를 좀 더 보기 편리하게 개편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첨단교통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에서 생성되는 각종 교통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한 도로소통정보 뿐만 아니라 교통안전, 재난재해 분야 등에서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김정수 기자 kjs@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