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통가 김연아 '공포' 확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밴쿠버 동계올림픽 후 몸값 '천정부지' 치솟을 듯..유통업체들 재계약 '속앓이'

[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나 떨고 있니?"

유통가에 '피겨 퀸' 김연아 선수 공포가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내용은 이렇다.

김연아 선수가 올림픽에서 '선전'해 금메달을 딸 경우 몸값이 치솟고, 이는 광고시장에서 '김연아신드롬'으로 이어져 올해 상반기 재계약을 앞두고 있는 업체들의 광고비용이 '천정부지'로 치솟을 수밖에 없다는 것.

유통업체들이 다음달 캐나다 밴쿠버 동계올림픽 이후 김연아 선수와의 광고 재계약을 앞두고 '속앓이'를 하고 있는 이유다.
특히 대부분의 유통업체들은 리스크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김연아 선수와 6개월 단위로 광고 계약을 해놓은 상태다.

김연아 선수를 자사 모델로 기용해 톡톡한 재미를 보고 있는 매일유업은 김 선수와의 광고 계약이 2월로 끝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13일 "동계올림픽에서 김연아 선수가 금메달을 딸 경우 광고시장에서 김 선수의 인기가 치솟을 것이고, 이는 모델료 인상으로 이어져 업체에는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며 "재계약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벌써부터 걱정"이라고 말했다.

매일유업은 김연아 선수의 상큼 발랄함과 패기가 자사의 이미지와 맞아 떨어지는데다, 최근 그녀를 모델로 한 제품인 푸어 요거트와 ESL우유가 2배 이상 매출이 늘어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고 판단, 재계약을 내심 기대하고 있다.

현재 김연아 선수와 광고모델 계약을 체결한 유통업체는 뚜레주르(빵), 라끄베르(화장품), P&G(생리대), 나이키(트레이닝복), 스무디킹(식음료), 아이비교복 클럽(패션) 등이다.

이들 유통업체들이 김연아 선수와의 올 상반기 광고 재계약에서 어떤 결과를 낼지 벌써부터 유통가가 주목하고 있다.

한편, 대기업중에서는 삼성전자(하우젠, 애니콜), LG전자(디오스), 국민은행, 금호타이어 등이 김연아 선수를 광고모델로 기용하고 있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