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고대상]한국지역난방공사, 도시의 행복에너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09 아시아광고대상 공공부문, 도시 전체에 행복에너지전파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승일)의 '도시의 행복에너지' 광고를 아시아경제 광고대상 공공기관부문 수상작으로 선정한 심사위원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대표적인 팩트(사실, Fact)를 정한다음, 그것을 바탕으로 컨셉을 만들고 광고를 진행합니다. 공사의 출품작인 '도시의 행복에너지'는 기업 컨셉을 "도시에 생동감을 불어넣는 행복에너지로 깨끗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로 정했습니다. 그 다음에는 '생동감'을 어떻게 전할 것인가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전국 110여 만 세대 이상의 공동주택과 건물의 냉난방을 책임지고 있는 세계 최대의 지역난방 전문회사로서, 공사의 냉난방 시스템을 강조하고, 에너지(공사 마크)가 도시전체에 퍼져나가는 시각 효과를 통해 도시를 살아 움직이게 만드는 '행복에너지'가 부각되도록 만들었습니다.

공사는 에너지의 효율적 이용과 대기환경 개선을 통해 국민생활의 편익 증진에 기여해왔습니다. 지역냉난방사업의 확대보급 및 신기술 개발과 전기사업ㆍ신재생에너지사업, 구역형 집단에너지사업, 해외사업추진 등 에너지 사업부문으로 다각화하는 등 국내 최고의 에너지전문 기업으로서 제 2의 도약을 힘차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습니다. 의로운 행동을하다 다친 의상자와 사회선행자, 저소득계층, 농어촌 출신자, 장애인,국가보훈대상자를 대상으로 사회형평적 인재 특별채용을 하고 있습니다.

공기업의 사회 책임과 신뢰와 존경받는 기업만이 지속발전이 가능함을 깊이 인식하고,그동안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단발적으로 시행해왔던 사회공헌활동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지역사회와 고객을 대상으로 하던 사회공헌활동과 함께 어려운 이웃과 따뜻함을 나누기 위해 '지역난방행복나눔단'이라는 봉사다을 만들어 지역사회와 국민에게 나눔경영을 실천, 행복한 에너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광고에서 표현했듯이 생동감 있게 퍼져나가는 '도시의 행복에너지'의 광고카피를 통해 우리공사의 창의적인 변화와 노력들이 더욱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지길 기대합니다. 국민 가까이에서 희망을 키우는 이웃으로, 미래를 향한 더 큰 생각으로 다가갈 것을 약속드리며, 모두를 행복하게 만드는 에너지전문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