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한항공 비행기에 쓰인 한글자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 대한항공은 다음 달부터 시작되는 런던 대영박물관의 한국어 안내서비스를 전세계에 알리기 위해 한글 자음과 박물관 대표작품들로 래핑한 항공기를 띄운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사용되는 항공기는 B747-400. 동체에는 'Passionate Wings to Culture!'라는 슬로건과 함께 한글 자음 ㅇ, ㄷ, ㄹ, ㅂ 이 있다. 각 자음 위에는 아우구스투스의 두상, 삿제후티 미라가면, 서튼 후, 이페 왕의 두상 등 대영박물관의 대표적 작품 4점의 이미지를 래핑했다.
회사측은 "이 디자인은 우리나라 최고의 문화유산인 한글과 대영 박물관의 대표적 세계 문화유산과의 만남을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이 항공기는 대영박물관에서 한국어 안내서비가 시작되는 다음 달 1일부터 인천~런던 노선 첫 운항을 시작으로 유럽과 미주 노선을 앞으로 1년간 운항한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이번 래핑작업은 특수필름과 전용페인트를 동시에 사용하는 고난도 기술이 사용됐다. 동체 중앙 부분에는 슬로건을 특수페인트로 도장했으며 한글자음 부분은 특수필름을 이용해 래핑작업을 거쳤다.
항공기 외에 시내 주요 버스를 이용해서도 적극 알린다는 계획이다. 공항과 시내 주요호텔을 연결하는 KAL리무진 버스에도 루브르, 에르미타주, 대영박물관 등 세계3대 박물관 제휴를 기념하는 내용 등 2종류의 이미지를 래핑해 운영한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