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애프터서비스 만족지수(KASSI)는 소비자의 권익향상과 고객 사후관리에 대해 제품과 서비스군별로 소비자의 애프터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하는 것으로 국민대학교 경영연구소에서 개발한 애프터서비스 평가지수를 바탕으로 2008년부터 매년 조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의 이번 수상의 주요인은 강정원 행장의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확고한 철학과 리더십, 체계적인 고객만족 시스템, 고객만족에 대한 직원들의 가치 공유를 꼽을 수 있다.
강 행장은 평소 더 편리하고 더 효율적이고 더 우수한 금융서비스로 고객들의 마음을 잡지 못한다면 현재 KB국민은행이 가지고 있는 리딩뱅크로서의 위상을 잃게 될 것이라며 직원들에게 끊임없는 변화를 요구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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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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