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햇와인 보졸레누보 미리 예약하세요"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안혜신 기자] 오는 19일 햇와인 보졸레누보 출시를 앞두고 편의점들이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보졸레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방에서 그 해 수확한 포도를 사용해 만든 햇와인으로 매년 11월 셋째주 목요일(올해는 11월 19일) 전 세계적으로 동시에 출시된다. 드라이 레드와인 중 가장 마시기 쉬운 와인으로 부드럽고 신선하며 과일향이 풍부한 것이 특징.
보광훼미리마트는 오는 29일까지 전세계 보졸레누보 판매 1위인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누보'와 '플레리', '물랭아방', '마콩빌라쥐', '푸이휘세' 등 프리미엄급 와인 4종을 판매한다.

오는 18일까지 예약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정가인 2만6000원에서 10% 할인된 금액인 2만3400원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구매고객 전원에게 와인잔을 증정하고 '와인 한 병 더(인펀테스, 5500원)' 행사를 진행한다. 구매영수증으로 홈페이지 이벤트에 응모시 추첨을 통해 영화 '뉴문' 예매권(1000명)도 증정한다. 출시일인 오는 19일에는 서울지역 3곳의 훼미리마트(명동, 강남, 종로)에서 2009년 보졸레누보 시음행사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도 오는 11일까지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누보에 대한 사전 예약을 받고 12월까지 판매를 실시한다.

사전 예약 판매 기간 중 구매하는 모든 고객은 보졸레 누보를 15% 할인된 2만2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롯데 카드나 비씨카드로 결제 시 10% 추가 할인이 되며 BC top 포인트 사용 시 20% 추가 할인을 통해 최대 38%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올해 프랑스는 봄에 비가 많이 내렸고 여름 이후 폭염이 아닌 따듯하면서도 건조한 날씨가 지속돼 보졸레누보의 품질이 어느 때보다도 뛰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