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백화점이 9월 17일부터 10월 2일까지 자사 추석 선물세트 매출을 비교한 결과 10만∼20만원대 선물은 지난해보다 10%가량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반면 20만∼30만원대 선물세트는 5%가량 증가했다.특히 30만원대 이상 '초고과' 선물세트 매출은 무려 25% 급증했다.10만원대 미만 선물세트도 전년보다 6% 늘었다.
갤러리아백화점 송환기 식품팀장은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10만원 이하의 세트와 30만원 이상의 고가 선물세트를 구입하는 고객으로 양극화 현상을 보였다"며 "최근의 소비심리를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한편, 갤러리아백화점의 올 추석전(9월17일∼10월2일) 매출은 지난해 같은기간(8월29일∼9월13일)과 비교할 때 8%가량 증가한 것으로 잠정집계됐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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