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S건설, 국내 첫 美수도협회 연구과제 수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물 관련 기술 인정...'세라믹 멤브레인 이용한 수처리공정' 개발

GS건설이 국내 건설업계 최초로 미국 수도협회가 발주한 연구과제를 수주해 눈길을 모은다.

GS건설은 최근 상수도 분야에서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수도협회(American Water Works Association)로부터 상수도분야 최신 기술인 '세라믹 멤브레인(Ceramic Membrane)을 이용한 정수처리공정 개발 연구과제'를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과제는 미국 조지아공대(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University of North Carolina), 클램슨 대학교(Clemson University)와 공동으로 연구하게 된다.

GS건설은 이 과제를 따내기 위해 2년간의 준비를 통해 미국 내 대학교와 연구소, 엔지니어링 업체들로 구성된 200여개의 팀과의 경쟁했으며 최종 8개 연구과제 중 이 과제를 수주했다.

GS건설은 2010년 1월1일부터 2년간 미국과 국내(GS건설 기술연구소)에서 동시에 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다.

연구과제 내용은 기존의 폴리머 재질의 멤브레인을 이용한 정수처리방식보다 간편하면서도 내구성이 높은 세라믹 멤브레인을 적용한 정수처리공정을 개발하는 것으로, 양질의 수돗물을 생산하는 차세대기술 개발의 핵심프로젝트다.

세라믹 멤브레인을 이용한 정수처리공정 개발 연구는 미국수도협회 산하에서는 최초로 수행되는 연구과제이며 미국 내 수돗물을 공급하고 있는 3개의 지방자치단체와 협업을 통해 연구가 수행된다. 이에따라 연구과제를 통해 얻어지는 최종결과물과 보고서는 미국은 물론 전세계의 기업, 연구소, 대학 및 공공기관의 표준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GS건설 연구기획담당 최항 상무는 "이번 기회를 통해 GS건설이 글로벌 물산업의 리드기업으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소민호 기자 sm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