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 여름 휴가 '스테이케이션'이 대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휴가 계획이 없거나 집에서 보내겠다' 응답자 37.0%

올여름 휴가는 이른바 '스테이케이션(Staycation)'이 대세를 이룰 전망이다.

스테이케이션은 'Stay(머무르다)'와 'Vacation(휴가)'의 합성어다. 경기침체 여파로 수입이 줄면서 멀리 움직이지 않고 집 가까이에서 휴가를 보내려는 경향을 뜻하는 신조어다.집에 틀어박혀 있다는 뜻을 담은 '방콕'의 사촌 뻘 된다고 보면 된다.

00700 국제전화 서비스 사업자인 SK텔링크는 지난 15일부터 26일까지 홈페이지 방문자 1612명에게 올해 여름휴가 계획을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37%가 '휴가계획이 없거나 집에서 휴가를 보낼 계획'이라고 답했다고 29일 밝혔다.

뒤를 이어 ▲해외 여행을 떠나겠다(14.3%) ▲국내 여행을 떠나겠다(34.2%) ▲호텔 숙박이나 스파 등 '자신만의 휴식을 갖겠다'(14.5%)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스테이케이션은 집에만 틀어박혀 있는 '방콕'과는 약간 다르다. 집에서 옴짝달싹하지 않는 것뿐 아니라 가까운 공원에서 산책하거나 수영장에서 즐기는 것, 박물관·전시관·영화관을 찾는 활동도 스테이케이션에 포함된다. 현재 한국뿐 아니라 미국에서도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휴가비를 절약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휴가지를 아예 아는 사람이 있는 곳이나 가족이 있는 고향으로 정한다(29.5%) ▲숙박등급을 낮춘다(26.6%) ▲휴가 일수를 줄인다(18.2%) ▲교통비를 줄인다(16.2%) ▲식도락 여행을 포기하고 식비를 줄인다(9.5%) 순으로 대답했다.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