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화재 장애인가정에 편의시설 제공...78번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화재 설계사들 모집수당서 500원씩 모금
장애인가정에 각종 시설 개조 등 편의시설 마련




삼성화재 설계사들이 보험가입을 유치했을때마다 지급받는 모집수당에서 건당 500원씩을 모금해 장애인가정에 새 보금자리를 마련해준 게 78번째를 맞이했다.

삼성화재는 29일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는 장애인생활환경개선프로젝트 '500원의 희망선물'를 통해 이달에 전남 여수와 순천에 거주하는 장애인가정을 각각 선정, 편의시설 설치 등의 공사를 마치고 입주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입주식에서는 여천지점의 안재식 RC의 추천으로 77호 가정으로 선정된 박민도씨(남, 32세)가 선정됐다.

박씨는 지난 2001년 차량운전 중 전봇대를 들이받는 교통사고로 인해 전신마비의 지체장애(1급)를 가지게 돼 부모님의 간호와 도움으로 생활하고 있다.

특히 노부부가 박 씨를 간호 하기가 쉬운일이 아니었다. 우선 세면장으로 이동하기 위해 박 씨를 업고 허리를 숙여가며 이동해야 했고 집 안 곳곳의 턱과 좁은 문으로 인해 휠체어로 이동하기가 힘들었다.

이에 집안의 턱 제거 공사와 함께 휠체어가 이동하기 쉽게 넓은 문으로 교체하는 한편 집안 동선에 맞게 세면장을 신설해 휠체어를 타고 세면장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도록 했다.

또한 순천지역단의 박두리RC의 추천으로 78호 가정으로 선정된 정인우(여,13세) 정인서(여,13세) 자매는 2란성 쌍둥이로 자매 둘 다 뇌병변 장애를 가지고 있다.

인우양은 하반신 지체장애 1급이다. 하반신 마비로 휠체어를 타고 다니고 있으며, 인서양은 지체장애 3급으로 보행하기가 불편하다.

이들 두 자매에게는 집안 출입구에 경사로를 설치, 휠체어 이동이 편리하도록 하는 한편 화장실 바닥에 미끄럼 방지 타일과 핸드레일(손잡이)를 설치해 미끄러워 넘어지는 것을 방지했다.

또한 세면대와 좌변기 위치를 이동시켜 휠체어를 타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고,주방의 싱크대도 개선했다.

특히 이들 자매들이 학생이라는 점을 감안해 현재 공부할 공간이 없다는 점에서 거실을 개조해 휠체어 높이에 맞는 책상과 수납장을 설치해 주었다.

김양규 기자 kyk7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