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못 생기면 테니스도 치지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러워도 이렇게 서러울 수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윔블던 테니스 대회에서 여성 선수들의 코트 배정이 실력 아닌 외모에 좌우되고 있다.

28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 메일은 윔블던 대회를 주최하는 '올 잉글랜드 클럽'이 여성 선수들의 코트 배정에서 미모가 고려된다고 27일 털어놓았다고 전했다.

올 잉글랜드 클럽의 조니 퍼킨스 대변인은 "외모가 코트 배정에서 한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시인했다.

남성 토너먼트에서 5번 우승한 로저 페더러와 영국의 희망 앤디 머레이는 26일 예상대로 메인 경기가 펼쳐지는 센터 코트를 차지했다.

페더러와 머레이가 떠난 자리에서 벨로루시 출신 빅토리아 아자렌카와 루마니아 선수 소라나 키르스테아가 맞붙었다.

19세 동갑인 아자렌카와 키르스테아가 미모는 빼어날지 모르지만 각자 8번 시드와 28번 시드를 배정 받은 상태였다.

2번 시드를 배정 받은 세레나 윌리엄스(미국)는 제2코트로 밀려나 로베르타 빈치(이탈리아)와 맞붙었다.

아자렌카와 키르스테아가 경기를 펼치던 시간 센터 코트의 객석 가운데 상당수는 비어 있었다. 미모의 선수들이 센터 코트에 배정되는 것은 BBC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기 위해서라고 볼 수 있다.

일부 시청자는 선수들 기량보다 외모에 더 관심을 보이기 때문이다.

BBC의 한 관계자는 "올 잉글랜드 클럽이 코트를 배정한다"면서도 "미모의 선수들이 센터 코트에서 경기를 펼치면 방송사로서는 나쁠 게 하나도 없다"고 덧붙였다.

24일 센터 코트는 시드조차 배정 받지 못한 지셀라 둘코(이탈리아·세계 랭킹 45위)와 마리아 샤라포바(러시아·세계 랭킹 60위)의 차지였다.


25일에는 9번 시드의 카롤리아네 보츠니아키(덴마크)와 세계 랭킹 59위의 마리아 키릴렌코(러시아)가 센터 코트에서, 1번 시드의 디나라 사피나(23·러시아)는 다른 코트로 밀려나 경기를 펼쳤다.

이에 사피나는 "이해할 수 없는 일"이라고 발끈했다.

27일 1번 코트에서 경기를 치른 5번 시드의 프랑스 오픈 챔피언 스베틀라나 쿠즈네초바(24·러시아)는 "사피나가 제2코트에서, 비너스 윌리엄스가 제1코트에서, 센터 코트와 거리가 먼 성적의 선수들이 센터 코트에서 경기를 치른다는 게 말이나 되는가"라며 흥분했다.



이진수 기자 commu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