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S 검색엔진 '빙' 순조로운 출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이크로소프트(MS)가 새로운 검색엔진 ‘빙’의 출시로 검색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나가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0일 보도했다.

리서치회사 컴스코어(comScore) 통계에 따르면 MS는 지난달 말 ‘빙’출시 이후 인터넷 검색 시장에서 점유율이 2%포인트 상승했다. 지난 달 26~30일 사이 MS의 점유율은 9.1%였는데 1주일 만인 6월 2~6일 사이 점유율이 11%로 뛴 것이다. 검색자들 사이에서 MS의 하루 평균 침투율(penetration)도 이 기간 동안 15.5%로, 전주 13.8%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MS는 구글이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검색 시장에서 야후(20%)를 잇는 3위이지만 이로써 점유율 격차를 줄일 수 있게 됐다.

MS는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벌이고 있는 구글과의 경쟁에서 빙을 내세워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MS는 빙을 론칭하면서 이를 홍보하는데 1억 달러 가까이를 지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빙은 쇼핑, 여행, 건강, 지역 비즈니스 등 4개의 카테고리로 나눠 보다 풍부한 검색을 가능하게 하는 검색엔진이다.

검색-엔진 마케팅 회사 림-카우프만 그룹의 조지 미치에 최고운영자(COO)는 “대부분 인터넷 유통업자들로 구성된 광고 고객 조사결과에 따르면 MS가 빙 출시 이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며 “MS 사용자들의 제품 구매율이 높아지는 현상도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그는 “문제는 이 현상이 지속될 것인가에 있다”며 “습관적으로 구글에 접속하는 사람들이 이를 바꾸려 들 것인가”라고 덧붙였다.

한편, MS 측은 빙 출시 결과를 말하기엔 이른 시기라며 논평을 거부하고 있고 구글의 패트릭 피케트 최고재무담당자(CFO)는 최근 있었던 투자자 컨퍼런스에서 “현재 빙을 분석하고 있다”며 “이번주 내로 임원들과 이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미현 기자 grob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힙플힙템] 입지 않고 메는 ‘패딩백’…11만개 판 그녀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국내이슈

  •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해외이슈

  •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PICK

  •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