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천안 온 지 2년 된 해양경찰학교 곧 떠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옛 한나라당 연수원서 2013년 여수로 이전…지역사회 우려


충남 천안에 둥지를 튼 지 2년도 채 안 된 국립해양경찰학교가 2013년 전남 여수로 옮겨갈 예정이어서 지역사회가 또 다시 술렁이고 있다.

19일 천안시에 따르면 인천 영종도에 자리 잡았던 해양경찰학교는 2007년 12월 28일 천안시 병천면의 옛 한나라당 연수원으로 옮겼다.

41만1400㎡(12만4400여평) 규모의 연수원은 한나라당이 2005년 7월 대선 불법정치자금에 대한 사죄차원에서 국가에 헌납한 것이다.

그동안 육군종합행정학교와 하나원 등이 그 자리에 옮겨올 것으로 거론됐으나 주민들 반발 등으로 무산된 바 있다.

지금은 해양경찰학교와 관세국경연수원이 함께 쓰고 있다.

해양경찰학교 온 것에 대해 지역사회는 환영의 목소리가 컸다. 80여명의 교직원들이 머물고 해마다 4000명(연인원 10만 명)의 해양경찰을 교육,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다는 기대감에서였다.

그러나 해양경찰학교는 정부의 공공기관 지방이전계획에 따라 2013년까지 여수시로 옮긴다는 계획 아래 관련절차를 밟고 있다.

해양경찰학교는 옮겨갈 곳의 터 매입을 위해 여수시장과 땅 보상에 관한 위·수탁협약을 지난달 맺은 뒤 7일 여수시 오천동 마을회관에서 첫 주민설명회까지 가졌다.

해양경찰학교의 이전계획은 정부 차원에서 오래 전부터 서 있었으나 정작 천안지역에선 이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 혼란이 예상된다.

뭣보다도 한나라당 옛 연수원 활용방안에 대해 또 다시 고민해야 한다는 점에서 병천면 주민들을 중심으로 반발이 예상된다.

특히 정부가 불과 몇 년 사이 기관을 두 번이나 옮기면서 그에 따른 지역사회의 혼란비용 등을 고려하지 않았다는 지적도 설득력을 얻고 있다. <디트뉴스24>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