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S '엑스박스 360', 일본에서 콘솔게임기 만족도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소니 PS3, 닌텐도 위 공동 꼴찌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360(Xbox 360)'이 일본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은 콘솔게임기로 꼽혔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라베이스는 14일 일본 게임시장조사기관 아스키(Asuki) 종합연구소의 콘솔게임기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엑스박스 360이 총점 78.3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어서 소니 PSP(73.2점), 닌텐도DS(72.0점) 순이었다.

공동 4위는 70.6점을 기록한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3(PS3)과 닌텐도 위(Wii)에게 돌아갔다.

엑스박스 360은 게임의 종류와 영상미, 박진감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 특히 콘솔게임기를 많이 이용하는 헤비유저층에게 지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소니의 PSP 역시 게임 영상미, 디자인과 색상 등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 받았다.

3위를 차지한 닌텐도DS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친구 및 가족이 같은 기종을 보유한 사례가 많아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혔다.

반면에 PS3는 소프트웨어 종류와 게임 영상미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지만 가격이 비싸다는 점이 지적됐다. 또한 닌텐도 위는 소프트웨어 수와 편리한 조작성에 장점이 있지만 영상미 측면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