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셀프 미용도구' 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헤어아이론·피부관리 제품 등 인기몰이

전문가 도움 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미용도구의 인기가 뜨겁다. 사용법만 익히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데다 일정량의 초기 비용만 '투자'하면 몇배의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른바 '고데기'라 불리는 헤어아이론 제품들은 애초 긴 생머리를 만들어주던 기능이 주로 사용됐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도구로 부상했다.

특히 전문가용 제품들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미용업계 관계자는 "일반 소비자들도 오히려 더 비싼 전문가용 제품들을 찾는 편"이라며 "지난 4~5년간 관련제품 시장이 줄어들고 있었는데 지난해부터는 전문가용 제품들이 잘 팔려 다시 시장이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유럽 브랜드 바비리스를 국내에 수입해 유통하고 있는 아인스 M&M 관계자는 "주력상품인 '바비리스 원샷 디지털 헤어세팅기'는 론칭 5개월이 채 되기도 전에 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고 말했다.

주요 유통채널인 각 홈쇼핑사들도 해당 브랜드 제품들을 주목도 높은 시간에 편성하고 있다.

GS홈쇼핑 관계자는 "특정 드라마가 인기를 끌면서 주인공 헤어스타일을 직접 따라해 볼 수 있는 헤어아이론 제품이 지난달에 비해 30% 이상 많이 팔렸다"라며 "특히 지난 주말에는 평소에 비해 3배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전문 에스테틱숍을 통해 피부 관리를 따로 받기가 부담스러운 이들을 위한 제품도 있다. DHC코리아의 '페티코'는 피부에 약한 전류를 흘려 이온화한 미용액을 피부 속까지 침투시키는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 헤라는 별도의 라인을 구성해 피부관리 제품들을 선보였다. '더마 솔루션 라인'은 주름부터 피부탄력저하, 잡티 등에 이르기까지 전문숍 수준의 피부관리를 제공한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