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보, PC매출·신규사업 호조로 매출 45%증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보컴퓨터(대표 김영민)는 지난 1분기, PC 판매 확대와 신규 사업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보다 매출액이 45% 늘어 1253억원을 기록하고 영업흑자 27억, 순이익 30억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삼보는 올해 들어 주력인 PC 사업에서 큰 성장세를 보였다. 1분기 15만대의 PC를 판매, 전년 동기 대비 13만5000대보다 11% 매출이 늘었으며 성수기였던 지난해 4분기 12만5000대보다도 20% 성장했다.

삼보는 이에 대해 데스크톱 분야에서 폴더 일체형 PC 등 디자인 경쟁력을 앞세운 제품군과 친환경 노트북 등을 경쟁사보다 빠르게 출시, 시장을 선점한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또한 삼보는 브랜드 가치 극대화에 총력을 쏟아 지난해 초, 전 국민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무한도전 멤버들을 광고모델로 기용한 광고 캠페인을 1년 동안 진행한 것과 24시간 고객 상담 서비스, 노트북 고객 전담 서비스, 여성 고객 전용 서비스 등 고객지향적인 서비스 차별화에 집중, 이것이 실제 제품판매 증가로 연결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함께 PC방 직접 렌탈 사업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올해 1분기 렌탈, 리스를 병행해 선택의 폭을 넓힌 결과 지난해 4분기 40개 PC방에 2000여대를 판매한 것 보다 3배 성장한 90여개 PC방에 6000여대를 납품하는 실적을 거뒀다.

지난해 10월부터 시작한 영어전용 교실 사업도 순항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확대한 내비게이션 사업의 경우 일본에 80억 규모 수출을 달성하는 등 매출에 일조하고 있다.

삼보는 1분기의 여세를 몰아 해외수출 본격화와 LED 조명사업 등 신규 사업을 추가, 2분기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전략이다.

해외수출 사업의 경우 미국, 유럽, 일본 등지에 선보인 신제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기 때문에 유통 채널을 확대할 방침이며 삼보의 주력 수출 제품인 폴더 일체형 PC '루온 A1'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 입점도 추진중으로 대규모 매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삼보컴퓨터 김영민 대표는 "30여년간 계속해 온 PC산업에서 쌓아온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작한 신규 사업들이 PC 판매 호조와 맞물려 본격적인 시너지를 내기 시작하면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 출시와 PC 사업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 신규 사업들로 올해 매출 5100억원, 당기순이익 240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