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와바, 생맥주전문점+ 고급Bar '공동창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토외식산업(대표 이효복)의 세계맥주전문 브랜드 와바(WABAR)는 2001년 첫 매장을 오픈한 후, 독특한 컨셉과 깔끔한 인테리어로 주목을 받으면서 현재 국내 260여개 가맹점과 중국에 6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창업시 투자 및 실패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공동창업'을 적극 도입해 21개의 공동투자형 매장을 개설했다.

공동창업은 가맹본부의 검증된 가맹점 운영 및 관리 노하우를 통해 수익을 극대화함으로써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으로 수익을 배당해주는 방식이다.

와바는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와 세계 각국의 맥주를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컨셉부터 일반 맥주집과 차별화된다. 대중적인 생맥주전문점과 고급스러운 바의 중간 형태인 와바는 저렴한 가격으로 세계 각국의 술을 제공하면서 분위기 또한 특별한 고급스러움을 맛볼 수 있게 해준다.

특히 다양한 세계 각국의 맥주는 와바의 경쟁력이다. 불교 천신불에서 착안한 '맥주신전'에는 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네덜란드 등 세계 30여개국 120여개 맥주가 가지런히 진열돼 있으며 매년 두 차례씩 맥주에 잘 어울리는 신메뉴를 개발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와바의 또 다른 경쟁력은 재미와 문화가 가득한 인테리어다. 눈이 내리는 스노우바를 비롯해 가장 맛있는 맥주의 온도를 유지해주는 아이스바, 카지노바, 양주바 등 색다른 인테리어로 기존의 호프전문점들과의 차별화에 성공했다.

와바는 우수한 식재료 생산 업체를 선택해 그 제품을 각 가맹점에 납품함으로써 고객에게 믿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 정확하고 빠른 일일 배송 시스템과 체계적으로 발주와 입고를 확인 할 수 있는 온라인 주문 시스템을 구축해 가맹점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