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李대통령 "인니 정부, DMB 주파수 빨리 배정해달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명박 대통령은 7일 "인도네시아 정부에서 (DMB) 주파수 배정을 빨리 해줬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인도네시아를 국빈 방문 중인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자카르타 퍼시픽플레이스에서 개최된 '한·인니 CEO 비즈니스 다이얼로그' 오찬에 앞서 유수프 칼라 인도네시아 부통령과 ICT DMB 시연회를 시찰한 뒤 이같이 밝혔다.

또한 KT IPTV 부스 쪽으로 이동, 관계자들의 설명을 들은 뒤에는 "방영할 때 안 보더라도 보고 싶을 때 볼 수 있는 것"이라고 칼라 대통령에게 IPTV를 직접 설명했다.

이어 시연 담당자가 IPTV를 통해 드라마 연기자가 입고 있는 옷을 바로 쇼핑하는 모습을 보여주자, "칼라 부통령이 좋아하는 영화배우가 입고 있는 옷을 사고 싶으면 바로 살 수 있는 것"이라며 기술적 우수성을 적극 홍보했다.

한편, 이 대통령은 이에 앞서 아궁 락소노 인도네시아 국회의장을 만난 자리에서도 한국 기업의 와이브로 기술력을 강조한 바 있다.

이 대통령은 "정보통신은 한국이 세계에서 가장 앞선 기술을 갖고 있다"며 "특히 인도네시아는 1만7000개의 섬으로 이뤄져 있어 한국이 개발한 와이브로 서비스 기술이 적합하다. 성능도 빠르고 좋지만 설치비용이 매우 적게 든다는 장점이 있다"고 적극적인 세일즈 외교 행보에 나섰다.

자카르타=김성곤 기자 skzero@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