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장환 광주신세계百 대표이사 재선임 될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내달 6일 주주총회 앞두고 유통가 관심 '집중'
긍정적 평가 높아…과반 찬성땐 3년 연임 확정

올해로 개점 14년을 맞은 광주신세계백화점의 대표이사 연임 문제가 광주ㆍ전남지역 유통가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22일 광주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다음달 6일 광주신세계아카데미 다목적홀에서 주주총회를 개최한다.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지난해 감사ㆍ영업보고와 대차대조표 등 승인, 정관 변경, 사내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결정 등 4건의 안건이 상정될 예정이다.

1년에 한차례 열리는 주주총회가 유독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광주신세계백화점 사령탑 교체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현재 광주신세계를 이끌고 있는 이장환 대표이사(51)는 다음달 임기가 만료된다. 신세계백화점은 정기인사 때 각 지점 대표직을 확정짓지만 광주신세계의 경우 지역 별도 법인체계로 운영되고 있어 주주총회에서 대표가 선임된다.

현 상황으로는 이 대표의 연임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다. 광주신세계백화점 주식 가운데 50% 이상을 보유한 최대 주주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위임을 통한 연임 찬성의견을 낼 것이 확실시되고 있어서다.

기업ㆍ일반 주주들의 분위기도 긍정적이다. 지난해 3월 전우만 전 광주신세계 대표가 물러난 이후 대표이사직을 수행해온 이 대표는 지난해 총매출 2.9%, 영업이익 7.5% 상승 실적을 거뒀다. 또 지역 밀착경영으로 지역대표 유통기업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특별한 돌발 변수가 발생하지 않는 한 이 대표가 3년간 임기를 새로 시작할 것이 유력시되고 있다.

광주신세계 주주 김모씨는 "지난해 경기가 어려웠는데도 매출이 신장하는 등 이장환 대표가 광주신세계를 잘 이끌었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면서 "이번 주총에서도 압도적으로 연임이 확정될 것이라는 관측이 높다"고 말했다.

광남일보 정문영 기자 vita@gwangnam.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