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가 전국 고등학교 교사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인공지능(AI) 미래진로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경복대는 오는 7월11일 남양주캠퍼스에서 전국 고등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2025 OPEN CAMPUS DAY-AI시대를 준비하는 미래진로체험'행사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전환 시대와 AI 기반 산업환경에 대응해 고등학생들이 미래 사회에서 요구되는 핵심 역량과 진로에 대해 구체적인 비전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진로 체험 중심 행사다.
행사는 ▲영상미디어콘텐츠 체험 ▲의료 인공지능 활용 간호 및 보건서비스 시뮬레이션 ▲스마트 헬스케어 디바이스 체험 ▲드론 비행 시연과 로봇 제어 체험 등 다양한 미래 유망 직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경복대는 이외에도 입학 설명회를 비롯해 입시 및 취업상담, 재학생 멘토링, 학부모 대상 AI시대의 진로 설계 특강 실질적인 진로·진학 정보 제공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고등학생, 학부모, 교사는 경복대 홈페이지 또는 공식 QR코드를 통해 오는 7월6일까지 사전 신청하면 된다.
송윤신 경복대 입학홍보처장은 "이번 OPEN CAMPUS DAY는 단순한 전공 소개를 넘어, AI와 융합 기술이 이끄는 미래 사회 속에서 학생들이 진로를 주도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플랫폼이자 학부모·교사와 소통하는 교육 공동체의 장으로 기획됐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이메일 실수 때문에 13조 쓰게 생겼네"…역대급 안보사고 낸 英 국방부[AK라디오]](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93/2025052820565677948_1748433416.jp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