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서비스 엔지니어 양성을 위한 '2024 그랜드마스터 인증 평가'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그랜드마스터 인증 평가는 현대차 가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기술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12년부터 진행해 온 우수 엔지니어 평가 프로그램이다.
평가 대상은 전국 직영 하이테크 센터와 블루핸즈 서비스 엔지니어다. 부문별 평가에서 일정 점수 이상을 획득한 최우수 엔지니어는 현대차의 서비스 기술 인증 프로그램 HMCP(Hyundai Master Certification Program) 4단계 중 최고 등급인 '그랜드 마스터'가 주어진다.
HMCP는 2012년 도입된 현대차의 독자적 기술 인증 제도로 기술 역량 수준에 따라 레벨1~2(테크니션), 레벨3(마스터), 레벨4(그랜드마스터) 총 4개의 등급으로 엔지니어를 구분하고 있다.
이번 인증 평가에는 전국 직영 하이테크 센터 엔지니어 79명, 블루핸즈 승용 엔지니어 486명이 참가했다. 1차 필기시험에 합격한 28명(직영 하이테크 센터 20명, 블루핸즈 승용 8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9일과 31일 현대차 천안 글로벌 러닝센터에서 2차 실기 평가가 각각 진행됐다.
승용 부문 실기 시험에서 EV(전기차), ICE(내연기관)·HEV(하이브리드), 바디전장(통신, 편의장치, AVN), 섀시·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진단 등 총 4개 항목에서 전문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 최종 5명이 그랜드마스터로 선발됐다.
그랜드마스터로 뽑힌 엔지니어에게는 최고 기술 전문가 자격을 증명하는 인증서와 메달, 인증현판, 명패, 유니폼 패치 등이 제공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기술 적용과 전동화 차량의 판매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고도화된 전동차 진단 수리 기술 전문성을 갖춰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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