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청, 스마트도시협회와 MOU 체결 추진
새만금개발청이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정주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스마트도시협회와 협력한다.
새만금개발청은 11일 새만금 투자전시관에서 스마트 도시 서비스 분야 전문 기관인 스마트도시협회와 수변도시 개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 협회는 국토교통부 산하의 법정 단체로, 스마트 도시 관련 기술 자문, 정책 제안과 제도개선 건의 등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이번 논의는 새만금 사업 지역 내 근무하는 기업 종사자와 수변도시 입주민을 위해 스마트 모빌리티, 방재 등 차별화된 정주 환경을 제공하고 스마트시티 개발계획과 서비스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변도시는 새만금에 조성 중인 주거, 업무, 관광, 레저 등이 집약된 복합도시다.
스마트도시협회는 새만금의 스마트 수변도시에 육상·해상·항공 교통을 한 곳에서 어우르는 육·해·공 환승센터 등 스마트 모빌리티에 K-스마트시티 우수기업의 혁신기술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MOU) 체결을 추진해 상시협력 체계를 만들고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위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박승욱 기자 ty1615@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정우성·문가비 아이, 혼외자 아닌 그냥 '아들'"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