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한솔케미칼, 이차전지 소재 성장성 확보 여부 중요…목표가↓"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iM증권은 9일 한솔케미칼 에 대해 이차전지 소재의 성장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진단했다.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으나 목표주가는 기존 24만원에서 18만5000원으로 내렸다.


[클릭 e종목]"한솔케미칼, 이차전지 소재 성장성 확보 여부 중요…목표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솔케미칼의 현재 주가 밸류에이션은 올해 예상 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이 12.3배로 중장기 성장성이 높은 이차전지 소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반도체 소재, 부품 업종 평균인 13.8배를 밑돌고 있다.

이에 정원석 iM증권 연구원은 "반도체 부문의 이익 증가 추세는 꾸준하고 안정적이지만 북미 및 유럽 전기차 시장의 급격한 수요 둔화로 인해 이차전지 소재 사업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 영향이 크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향후 전기차 시장의 수요 회복과 이차전지 소재 부문의 실적 성장성 확보 여부가 주가 방향성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정 연구원은 "오는 11월 예정된 미국 대선 이후 정책 변화에 따라 북미 전기차 시장 수요 전망치가 달라질 수 있는 것은 리스크 요인"이라며 "매크로 불확실성과 이차전지 업황 부진으로 인해 발생한 주가 조정을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저점 매수 기회로 활용할 것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이승형 기자 trus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