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은 13일~20일 ‘2024년 2학기 지식재산학 학점은행’ 온라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은 지식재산과 관련된 법·소송, 지식재산 창출·관리 전략 등 과목으로 구성된 온라인 학사학위 과정이다.
이 과정은 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이와 동등한 학력을 가진 국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4년제 대학을 졸업한 수강생은 전공과목 48학점, 고등학교 졸업자 및 전문대 졸업자는 전공과목 60학점·교양과목 30학점·일선 50학점 등 140학점을 이수했을 때 학위 수여 요건을 충족해 교육부 장관 명의의 ‘지식재산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특허청과 학점교류 협약을 맺은 대학의 재학생은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에서 수료한 과목을 재학 중인 대학의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올해 2학기에는 충남대, 전북대 등 11개 대학이 특허청과 학점교류를 진행한다.
수강은 신청자 중 선착순으로 정해진다. 2학기 수업은 내달 3일부터 12월 16일까지 15주간 진행된다. 과목은 지식재산개론, 상표법 등 11개가 개설된다. 수강생은 1인당 최대 7개 과목(총 21학점)까지 수강할 수 있다.
수강 신청과 학위 취득에 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법무부, 윤석열 대통령 출국금지 조치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