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서구, MVP 공무원에 유현임 주무관 선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구립도서관인 서빛마루도서관 건립을 위해 적극행정을 펼친 교육도서관과 유현임 주무관을‘1~2월 MVP공무원’으로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유 주무관은 주민친화형 구립도서관 건립을 위해 총괄계획 수립단계부터 공직역량을 적극 발휘했다.

서구가 MVP 공무원에 유현임 주무관으로 선정했다.[사진제공=서구]

서구가 MVP 공무원에 유현임 주무관으로 선정했다.[사진제공=서구]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국의 우수도서관들을 직접 둘러보며 벤치마킹하고 구민심층좌담회와 전문가TF 회의를 통해 구립도서관의 기능과 역할 재정립, 프로그램 개발, 공간 구성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며 ‘한 차원 수준높은’ 도서관 건립에도 힘썼다.

또 개관도서 구입비 등 기반기설 조성을 위해 국·시비 2억3000여 만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책을 통한 공공서비스 확대에도 앞장선 유 주무관은 생활밀착형 도서관 서비스를 통한 소상공인 지원방안의 하나로 영업장에 책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공유서가 책 읽는 가게’ 사업을 추진해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 정책평가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더 가까이, 언제나 책읽는 도시 서구’ 실현을 위한 혁신모델을 만드는 데도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MVP공무원 선발위원회는 “개관을 앞두고 있는 구립도서관 정책개발 및 도서관 개관 업무 추진에 있어 매우 헌신적이고 성실한 자세로 공직역량을 발휘했다”며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소통하려는 적극적인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2일 MVP공무원 시상식에서 “유 주무관은 발로 뛰는 행정, 주민들과 함께 하는 적극행정이 무엇인지를 몸소 보여줬다”며 “사서직들의 단합을 이끌어내며 구정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크다”고 강조했다.


유 주무관은 “MVP 공무원이라는 또 하나의 큰 자부심을 갖고 책읽는 서구 실현과 함께 주민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구는 구정 주요 현안·역점사업을 성실히 수행한 유공공무원을 우대해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고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MVP공무원 제도를 도입했다.


서구는 2개월에 한번씩 개인MVP를 선발해 포상금과 선진지 견학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매년 12월 기 선발된 6명 중 1명을 ‘올해의 MVP’로 선정해 시상한다. 6월과 12월에는 MVP팀도 선발해 시상할 예정이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baek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