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구 농수산물도매시장 이전 장소, 3월말 최종 결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북구 팔달 vs 하빈 대평 2파전

홍준표 취임 후 이전작업 추진

대구시는 27일 오전 11시 유통종사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 농수산물 도매시장 이전 타당성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노후로 인한 재난 예방, 첨단 물류 시스템 도입, 미래 수요 대응 등 현 도매시장의 문제점을 일시에 개선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도매시장 이전과 관련해 이전지 선정의 타당성과 기본계획 수립에 앞서 유통종사자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전지 선정과 관련해 절차·방법에 대해 관련 유통종사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설명했다.

대구시가 농수산물 유통 종사자들을 상대로 대구 농수산물 도매시장 이전과 관련한 설명회를 열고 있다.

대구시가 농수산물 유통 종사자들을 상대로 대구 농수산물 도매시장 이전과 관련한 설명회를 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농수산물 도매시장 이전지 선정은 지난 1월 구·군으로부터 추천받은 북구의 팔달지구 28만여㎡와 달성군 하빈면 대평지구 29만여㎡ 등 2개 후보지를 대상으로 면밀한 현장 조사와 분석, 전문평가단의 검증 등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3월 말에 최종 이전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전 후 기존 부지에 대해서도 주변 여건과 조화롭게 잘 활용될 수 있도록 후적지 개발 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지난 12월과 2월에도 관련 도매시장 유통종사자와 대표들을 대상으로 도매시장 이전 관련 간담회와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다방면으로 유통종사자들의 의견 청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조숙현 시 농산유통과장은 “유통종사자들의 의견을 충분히 청취해 도매시장 이전을 차질 없이 진행할 계획이며, 이전 후 기존 부지에 대해서도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적의 방안을 찾겠다”고 말했다.


대구시 북구 매천동에 자리 잡은 대구 농수산물 도매시장은 1988년 문을 연 탓에 시설이 낡아 2007년부터 이전작업이 추진돼 왔지만 3차례에 걸친 연구용역 등을 통해 확장 재건축으로 시설현대화 작업을 하는 것으로 결론이 내려졌다.


하지만 홍준표 대구시장이 지난해 7월 취임한 이후 빠른 속도로 이전작업이 추진됐다. 현재 대구 농수산물 도매시장에는 농산물 매장 300여곳, 수산물법인 8곳이 영업 중이다.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