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흥군, 드론쇼서 드론중심도시 고흥 홍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무인기 산업 현안 협의, 고흥드론 홍보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2023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해 특별 홍보전시관을 운영하며 ‘드론중심도시 고흥’과 9월 개최 예정인 ‘고흥 드론·UAM 엑스포’를 집중적으로 홍보했다고 밝혔다.


2023년 드론쇼 코리아는 국내 최대 규모 드론 전문전시회로 드론, UAM 등 미래비행체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실제로 확인할 수 있어 관련 산업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고, 많은 관람객이 찾아 드론과 관련된 행사나 기술 홍보에 최적의 비즈니스 장소이다.

[사진제공=고흥군]

[사진제공=고흥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고흥군은 행사 참가를 통해 전국 최대 규모의 드론공역, 고흥드론센터 등 드론 산업에 최적화된 인프라에 더해 K-UAM 그랜드챌린지 테스트 베드 조성으로 UAM 실증과 상용화 선도지역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고흥의 위상을 전국에 알렸다.

특히, 군은 핵심 인프라 시설을 기반으로 하는 무인기 산업 틈새시장 공략을 위해 항공우주연구원, 대한항공, 육군 관계자 등과 주요현안을 협의하는 등 드론산업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열리는 고흥 녹동항 드론쇼와 9월 개최 예정인 고흥 드론ㆍUAM 엑스포를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많은 참여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행사 참석자들에게 당부했다.


고흥군 부스를 찾은 드론업체 대표는 “고흥에 드론ㆍUAM과 관련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각종 실증을 할 때 고흥의 인프라를 활용하면 편리할 것 같다.”며, “지역 여건 등을 살펴보고 업체를 고흥으로 옮기는 방안도 검토해 보겠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드론중심도시 고흥을 알린 것과 미래 비행체 산업의 동향을 파악한 것도 매우 큰 성과이지만, 무엇보다 대한항공, 육군, 드론산업 관계자 등을 만나 무인항공 산업이 고흥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은 것이 가장 큰 소득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올해 1월초 단행된 민선8기 첫 조직개편을 통해 우주항공추진단을 구성하고 우주항공산업을 고흥군의 핵심산업으로 육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고흥=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심정우 기자 hss79@asiae.co.kr [사진제공=고흥군]





호남취재본부 허선식 기자 hss7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