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 내달 9일 첫 포럼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헬스케어·의료데이터·신약 등 최신동향 진단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는 내달 9일 오후 2시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제1차 포럼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사진제공=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사진제공=한국제약바이오협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연합회가 주최하고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실무를 주관하는 이번 포럼에는 연합회에 참여하고 있는 6개 단체 회원사 최고경영자(CEO)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포럼에서는 이달 말로 제약바이오협회장 임기를 마치는 원희목 서울대 특임교수가 '4차산업혁명시대, 제약바이오헬스케어 판이 바뀐다'를 주제로 기조 발제를 한다. 이어 국제미래학회 헬스케어위원장을 맡고 있는 강건욱 서울대 교수가 '의료 마이데이터와 소비자 참여 맞춤 헬스케어'에 대해, 오두병 한국연구재단 국책연구본부 신약단장이 '바이오 대전환시대의 신약개발 패러다임 변화'에 대해 발표한다.


참가 신청은 각 단체별로 선착순 접수 중이며, 한국제약바이오협회의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을 받고 있다.


연합회는 지난달 13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한국스마트헬스케어협회·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등 6개 단체의 참여로 출범했다. 연합회는 내달 1차 포럼을 시작으로 격월 단위로 각 단체가 번갈아 가며 주관하는 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다.

연합회의 첫 포럼을 주관하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제약바이오·디지털헬스 등 관련 산업 분야의 혁신이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시점"이라며 "이들 산업의 공동 발전을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협력 효과 극대화 등 연합회 출범 취지에 걸맞게 많은 내용이 공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