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웃집 개가 물어 하반신 마비"…안락사 한 반려견 두고 "법대로 하라"는 가해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목줄과 입마개 하지 않은 개에게 공격 받아
1살 푸들, 척추뼈 신경 망가져 당일 안락사

[아시아경제 방제일 기자] 산책 중 이웃집 개에게 공격 당한 반려견을 안락사로 떠나보낸 피해 견주가 상대 견주의 적반하장 태도에 분노하며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지난 1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이웃집 개가 저희 개를 물어 평생 하반신 마비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사진은 기사의 특정 내용과 관련 없음. [사진출처=아시아경제 DB]

사진은 기사의 특정 내용과 관련 없음. [사진출처=아시아경제 DB]

AD
원본보기 아이콘

해당 글에 따르면 작성자 A씨의 모친은 반려견을 안고 집앞에서 산책하던 중 목줄과 입마개를 하지 않은 큰 개에게 공격을 받았다. 이 과정에서 A씨는 안고 있던 반려견을 놓쳤다. 이후 A씨 반려견의 등을 대형견이 물고 흔들었다. A씨가 흥분한 대형견을 자신의 반려견으로부터 떼어놓으려 했지만 역부족이었다.

모친은 이때 천천히 다가오던 상대 견주 B씨를 향해 "이 개 아저씨 소유냐. 말려 달라. 아저씨 개가 물고 있어 저희 개 죽는다"고 말했지만 B씨는 왜 소리를 지르냐며 되레 화를 냈다. 자리를 뜨려는 B씨에게 연락처를 받으려 했지만 이조차 받지못했다. 모친은 경찰에게 당시 상황을 설명한 뒤에야 연락처를 전달받을 수 있었다.


A씨 가족은 급히 반려견을 데리고 동물병원에 갔다. 그러나 돌아온 대답은 절망적이었다. 병원에서는 반려견의 척추뼈 신경이 완전히 망가져 앞으로 평생 하반신 마비로 살아가야 한다는 진단을 내렸다. 병원 측은 강아지가 수술을 견딜 수 있을 지도 미지수인데다, 이미 손상된 척추 신경에 바이러스가 전이돼 살 가망이 없다며 안락사를 권했다.


반려견의 안락사 권유를 받은 병원 진단서. [사진출처=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 캡처]

반려견의 안락사 권유를 받은 병원 진단서. [사진출처=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A씨가 공개한 진단서에는 "척추뼈 연속성 완전 소실. 신경손상은 불가피한 것으로 판단, 안락사 요건에 부합하여 안락사 권유”라고 적혀 있다.

A씨는 "강아지가 이 상황이 된 것도 너무 억울하고 슬픈데 더 화가 나는 건 상대 견주인 가족들 태도"라며 "(B씨는) 미안하다는 말이 없을 뿐더러 병원, 경찰서에 온 건 B씨의 아내와 딸이었다. (그들은) '미안하다' '죄송하다'가 아닌 '보상 어떻게 해드리면 될까요'라고 했다. 이게 강아지를 키우고 있는 사람이 할 소리냐"라고 분노했다.

A씨 가족은 B씨 가족과 언쟁을 벌였고, B씨 가족은 "법대로 하라"며 자리를 뜬 것으로 전해졌다.


A씨 가족은 가능한 모든 법적 대응을 해 최대한의 처벌을 이끌어내겠다는 입장이다. 작성자는 "동물보호법이 솜방망이 처벌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에 모든 방법을 동원해 그들이 받을 수 있는 최대한 강한 처벌을 받게 해주고 싶다"며 "CCTV도 확보했고, 변호사도 선임한 상태다. 다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게 민원을 넣을 생각이다. 누구라도 도와달라"고 적었다.


끝으로 A씨는 "무고한 저희 개가 하늘로 가버렸다. 그 사건이 있고 당일 저희 개를 안락사시켜야 했다"며 "엄청 고통스러운 상황에서도 병원에서 저를 보자마자 고개를 들려고 하는 모습이 잊히질 않는다. 미안하다"고 애통해했다.





방제일 기자 zeilis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