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함양산삼축제 위원회, 산삼 축제 운영위원회 첫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함양산삼축제 성공을 위한 다양한 의견 수렴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경남 함양군은 제18회 함양산삼축제의 기본방향 및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상림공원 산삼 항노화 관에서 이노태 함양산삼축제 위원장을 비롯한 운영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삼 축제 운영위원회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회의 안건은 위원회 위원 위촉의 건과 ‘제18회 함양산삼축제’의 개최를 위한 축제 기간 확정, 기본계획 및 예산(안) 등 5건으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가결됐다.

경남 함양군이 산삼축제위원회 제1차 운영위원회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경남 함양군이 산삼축제위원회 제1차 운영위원회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노태 위원장은 회의에 앞서 “제18회 함양산삼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향후 산업형 축제로의 전환을 위해 개선해야 할 점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부위원장 2명, 감사 2명의 선임 및 96명의 위원 선임안과 기존 사무처 산하 7국의 체제에서 사무국 산하 6부의 체제의 조직개편(안)이 가결됐다.


특히 위원회는 다양한 연령대의 위원을 선정해 각 안건에 대하여 참석 위원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는 등 화합과 소통을 기반으로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한 내실을 튼튼히 다졌다.

축제 방향 설정과 관련 한 위원은 “ ‘산삼’이란 주제에 집중해 축제를 구성해야 한다”고 했다. 또 다른 한 위원은 “젊은 세대에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는 축제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상정된 안건은 오는 3월 9일 예정된 2023년 함양산삼축제 위원회 제1차 정기총회에서 승인받아 확정되며, 행사장 규모는 줄이면서도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다양하게 구성하는 등 이전과는 다른 산삼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위원장은 “함양 산삼의 차별화를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목해 축제의 질을 높이면서도 산삼 축제의 정체성을 잃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했다.


군 관계자는 “위원회와 지속해서 소통해 성공적인 함양산삼축제가 되도록 물심양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함양산삼축제는 오는 9월 7일부터 12일까지 6일간 상림공원에서 열리는 것으로 결정됐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