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임실군,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최대 3000만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임실=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노식 기자] 전북 임실군이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안정을 위해 5억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한다.


군은 이달부터 소상공인 특례보증 대출 및 이차보전 사업을 자금 소진 시까지 시행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심민 임실군수[사진제공=임실군]

심민 임실군수[사진제공=임실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특례보증 및 이차보전 사업은 담보 능력 부족으로 은행 대출이 어려운 소상공인이 경영자금을 필요로 할 때 저금리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군과 전북신용보증재단, NH농협임실군지부가 상호 협약을 통해 출연금의 10배를 보증해주고 대출이자의 차액을 보전해주는 정책이다.


이를 위해 군은 올해 전북신용보증재단에 5000만원의 출연금을 출연하고 대출이자 상환 부담을 덜어주는 이차보전사업 예산 5000만원도 확보해 둔 상태다.


이번 특례보증 지원을 통해 영세 소상공인들의 자금조달 어려움 해소 및 경영안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15년도부터 시행한 특례보증 지원은 현재까지 관내 소상공인 182업체가 총 35억원을 지원받는 실적을 기록했다.


지원 대상은 군에서 3개월 이상 영업 중인 소상공인으로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전 등급 지원 가능하며, 지원 한도는 업체당 최대 3000만원이다.


1년 거치 4년 분할 상환하는 방식으로 대출금에 대한 이자의 3%를 지원한다.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농협은행 임실군지부에서 전북신용보증재단의 출장 상담이 이뤄지고 있으며, 상담 및 자금지원 신청 후 군의 추천서 발급이 이뤄지면 대출이 실행된다.


심 민 군수는 “경기침체가 이어지고, 물가와 금리가 오르는 상황에서 지역 내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어려움이 클 것으로 걱정된다”며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특례보증 지원사업이 경기침체 및 코로나19 장기화로 자금난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돼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실=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노식 기자 baek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