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산교육청·동구청, 지역 교육 발전 위해 맞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부산시교육청과 부산 동구청이 공교육 강화로 지역 교육을 발전시키기 위해 고교학점제 현장 안착, 영어 능력 향상 등에 맞손을 잡았다.


부산교육청은 동구 경남여고를 고교학점제 연구학교로, 데레사여고·부산고·금성고를 고교학점제 준비 학교로 각각 지정·운영한다. 이를 통해 입시·경쟁 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 성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고교교육의 변화를 이끌 계획이다.

특히 경남여고는 온라인 수업 수강을 위한 공간 구축을 진행 중이며 2월 공사를 완료해 신학기부터 수업에 활용한다.


또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해 학습공간·공용공간·지원공간 등을 재배치하거나 리모델링해 학점제의 유연한 교육과정 운영에 적합한 학교 공간을 조성하는 ‘고교학점제 학교 공간 조성 사업’도 운영한다.


경남여고와 데레사여고는 올해 2월 사업을 완료해 3월부터 학점제형 교과교실제를 운용한다. 부산고와 금성고는 각각 사업비 12억∼13억원을 들여 2024년 2월까지 학교 공간을 구축할 예정이다.

동구청은 지난해 지정된 미래 교육지구 지원금 1억원을 마을과 협업한 고교학점제 대비 프로그램 운영비로 투입해 일반고 역량 강화에 나선다.

부산교육청.

부산교육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두 기관은 영어 능력 향상에도 나선다. 지난해 12월 29일 부산영어도서관과 동구 어린이영어도서관은 영어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으로 두 기관은 ▲원어민 영어 강사 프로그램 지원 ▲책 드림 도서 지원 ▲영어독서프로그램 공유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동구 관내 어린이들이 영어책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재미있는 놀이 중심 영어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실용 영어 능력 향상·공교육 강화를 위한 지원도 강화한다. 수성초·범일초·초량초·수정초 등 4교에 인공지능 영어 말하기 시스템 ‘AI 펭톡’ 활용 학습지원비를 교당 200만원씩 지원한다.


방학 중 교내 영어 캠프 운영비도 교당 40만∼60만 원을 지원하며 희망하는 동구 소재 초·중학교에는 원어민영어 보조 교사를 1명 추가 배치해 정규수업, 무료 방과후수업, 1:1 대화 등에 투입할 계획이다.


하윤수 부산시 교육감은 “앞으로 동구청과 협력하고, 동구 지역 학교, 학부모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동구 교육 발전을 이루겠다”며 “부산교육이 어느 한 곳 치우침 없이 교육 균형발전을 이룰 수 있게 교육청의 행정력과 예산을 집중 투입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시교육청은 2018년 동구청과 협약을 맺고 학교와 마을이 협력하는 마을 교육공동체를 구축해 모두에게 신뢰받는 공교육 실현과 지역 동반 성장을 위한 ‘다행복교육지구’를 운영하는 등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다양한 협력을 진행 중이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