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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교육청, 전문적 학습공동체 2.0 운영 … 현장 맞춤형 통합지원 중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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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교육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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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울산시교육청이 학습공동체 내실화와 현장 맞춤형 통합 지원에 중점을 두고 올해부터 2025년까지 전문적 학습공동체 2.0을 운영한다.


학습공동체는 아이들의 수업과 교육활동을 위해 바로 옆 동료 교사와 함께 연구하고 실천하며 성장하는 모임을 말한다.

울산시교육청은 정책 아이디어 공모, 현장 맞춤형 통합 지원을 위한 공동 연수, 현장 지원 실무 협의 등 의견수렴을 거쳐 ‘공감과 채움으로 더 깊어진 전문적 학습공동체 2.0’ 정책을 세우고 학교에 안내했다.


올해는 더 깊어진 전문적 학습공동체 2.0 운영, 전문적 학습공동체 2.0 현장 맞춤형 통합 지원, 현장 지원 중심의 학교 모니터링 심화를 3대 핵심과제로 추진한다.


내실 있는 학교 안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을 지원하는 ‘마음에, 생각을 더 하는 3월 집중 탐색기’와 2.0 현장 맞춤형 통합 지원을 위한 ‘학교관리자 권역별 랜선 네트워크’, 학교 현장의 부담 최소화와 효율성을 위한 ‘비대면 모니터링’도 새롭게 운영한다.

담당 교사의 정보 공유와 업무지원을 위한 ‘학교 업무담당자 권역별 랜선 네트워크’, 학교 지원 정책 마련을 위한 ‘기관(부서) 업무담당자 협의체’ 운영 강화, 학교 안 전문적 학습공동체 지원 중심의 ‘학교관리자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등 함께 성장하는 학습공동체의 현장 안착도 지원한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수업과 교육활동에 대한 나눔과 채움이 활발하게 일어나며 나아가 학교의 오늘과 내일, 미래 교육에 대한 학교 구성원들의 집단지성을 담아내는 가장 큰 그릇이 전문적 학습공동체 2.0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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