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논란의 골프 룰’…‘캐디의 어드바이스 실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IV 골프 런던 시리즈 첫날 5번 홀 상황

J.C. 리치가 지난해 6월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런던 시리즈에서 아이언 샷을 하고 있다.

J.C. 리치가 지난해 6월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런던 시리즈에서 아이언 샷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사우디아라비아 자본이 후원하는 신생 투어 LIV 골프에서 캐디의 ‘황당 실수’가 나왔다.


지난해 6월 잉글랜드 런던 센추리온 골프장(파70·7032야드)에서 열린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런던 시리즈 첫날 5번 홀(파3·169야드) 상황이다. J.C. 리치(남아공·사진)가 동반 플레이어인 고즈마 진이치로(일본)의 티 샷을 본 직후 행동이 발단이었다. 어떤 클럽으로 쳤는지 슬쩍 확인하려는 순간 고즈마의 캐디 요시모토 유헤이가 리치에게 사용 클럽을 알려줬다.

골프 규칙 10.2a 어드바이스 위반이다. 선수가 자신의 클럽 정보를 샷을 하지 않은 동반 골퍼에게 전달하는 것은 ‘조언’으로 간주한다. 2벌 타다. 캐디가 규칙을 위반하더라도 그것은 플레이어의 책임이다. 골퍼 못지않게 캐디도 입과 행동을 조심해야 한다.


경기위원은 심사숙고 끝에 어드바이스 위반이 아니라고 판정했다. 벌타 부과 없이 고즈마 캐디에게 경고 조치를 했다. 리치는 "상대 캐디가 보여주지 않았어도 어떤 클럽을 사용했는지 알고 있었다"면서 "캐디가 나에게 호의를 베푼 것은 아니다"라고 거들었다. 고즈마는 이 대회에서 16위(3오버파 213타), 리치는 18위(4오버파 214타)를 차지했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