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목소리로 전하는 금융상품! … HF공사, 젊은 직원들 아이디어로 고객서비스 향상

최종수정 2022.12.08 18:14 기사입력 2022.12.08 18:14

‘목소리로 전하는 내 손안의 주택금융 가이드’.

AD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HF)가 음성 변환 바코드를 삽입한 주택금융 홍보물 ‘목소리로 전하는 내 손안의 주택금융 가이드’를 제작·배포한다.


홍보물은 시각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정보 습득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의 주택금융공사 상품 관련 이해를 돕고 상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제작됐다.

‘목소리로 전하는 내 손안의 주택금융 가이드’는 보이스아이 코드가 삽입돼 있어 전용 앱으로 보이스아이 코드(바코드)를 스캔하면 인쇄물의 문자를 음성으로 변환해 들을 수 있다. 구글 앱과 연계하면 50여개 언어로 번역도 가능하다.


HF공사는 리플렛·상품설명서·약정서 등 공사 상품 서식에도 음성변환 코드를 삽입해 영업점에 비치하고 공사 홈페이지에 게시해 정보습득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의 주택금융에 대한 접근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홍보물 정책은 16명의 젊은 직원들로 구성된 청년이사회가 직접 제안한 결과물이다.

청년이사회는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열린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젊은 직원들이 청년 이사를 담당해 정기·수시 이사회를 통해 공모된 안건을 자유롭게 토론하며 아이디어·의견을 수렴하는 사내 회의체이다.


HF공사는 청년이사회는 상향식(Bottom-up) 의사결정 방식으로 젊은 직원들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경영정책에 직접 반영하고 있다.


2021년에는 이사회의 아이디어로 상품 설명을 인포그래픽으로 시각화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국민을 위한 참 쉬운 주택금융 가이드’도 제작·추진했다.


HF 청년이사회 김현우 의장은 “이번 결과물은 국민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CEO 경영철학을 반영해 전 직원 협업으로 이룬 결실이다”며 “앞으로도 젊은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국민 생활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청년이사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저 결혼 시켜주면 1억원 지급" 25억男 수상한 전단지 '거인병 투병' 여자 농구선수 김영희 별세…향년 60세 반가움에 캄보디아 환아 번쩍 안은 김건희 여사

    #국내이슈

  • 성인 인구 2%가 수감된 나라…여의도 절반크기 감옥 지었다 나폴리 역사적 식당 자리에 '백종원 백반집'이…K푸드 도전장? "에이즈 보균자로 꾸려진 부대" 러 용병 실태 폭로

    #해외이슈

  • 조국, ‘자녀 입시비리’ 등 혐의 1심서 징역 2년 실형(종합) [포토PICK] 안철수의 '손가락 활용법' 윤상현, 남진 '러브샷' 사진공개…"이런 모습이 진짜"

    #포토PICK

  • [타볼레오]일자 눈썹·넓어진 실내…소형이라뇨? 르노코리아, 2인승 LPG QM6 'QUEST' 출시 예고 현대차·기아, 꽁꽁 언 美시장 녹였다…1월 판매 10만대 돌파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스마트플러스빌딩 얼라이언스'란? [뉴스속 용어]끔찍한 놀이 '블랙아웃 챌린지' [뉴스속 기업]멸종 도도새 복원 추진 '콜로설 바이오사이언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