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산불꽃축제’ 재개 … 부산시, 숙박업소 집중 지도·점검 나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2.5∼17. 행사 개최지 인근 수영구·해운대구 중심 시 전역 전개

숙박업 시지회와 간담회, 적극적인 협조당부·업계 애로사항 들어

부산시는 제17회 부산불꽃축제 재개에 따라 시 전역 숙박업소를 집중 지도·점검하고 있다.[이미지출처=수영구청 누리집]

부산시는 제17회 부산불꽃축제 재개에 따라 시 전역 숙박업소를 집중 지도·점검하고 있다.[이미지출처=수영구청 누리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부산시는 제17회 부산불꽃축제 재개에 따라 12월 5일부터 17일까지를 ‘숙박업소 집중 지도·점검기간’으로 정하고, 행사 개최지 인근인 수영구와 해운대구를 중심으로 시 전역 숙박업소를 집중 지도·점검하고 있다.


이번 집중 지도·점검은 지난 10월 열린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BTS 콘서트에 준하는 숙박업소 불공정 거래행위 예방·대응을 통해 오는 17일 열리는 제17회 부산불꽃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진행된다.

중점 점검사항은 ▲요금표 게시와 게시요금 준수 여부 ▲객실 청결 등 공중위생관리법 준수 여부 등이며 ▲과도한 숙박 요금 인상 ▲기존 숙박 예약 고객 대상 예약 변경 또는 일방 취소 요청 자제 등 숙박업소 대상 계도 활동도 병행한다.


점검반은 자치구·군별 공중위생담당자와 명예 공중위생감시원 등으로 구성되며, 행사 개최지 인근인 수영구와 해운대구는 필요시 부산시와 합동점검에도 나설 계획이다.


시는 이번 점검 기간 운영과 함께 행사 수영구와 해운대구에 숙박업 영업자를 대상으로 숙박 요금 안정화와 준수사항 이행에 협조해 달라는 내용의 공문과 안내 문자 발송 등의 적극적인 조치를 요청하기도 했다.

이에 수영구는 수영구 누리집을 통해 자체적으로 온라인 불공정거래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신고접수 건에 대한 점검반의 현장 확인, 행정조치 등을 통해 적극적인 계도 활동에 나서고 있다.


또 수영구는 에어비앤비 등 공유숙박플랫폼을 통한 불법 공유숙박 행위 근절을 위해 지난 6월부터 남부경찰서·남부소방서·수영세무서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합동 단속에 나서는 등 공정하고 신뢰받는 숙박업 문화 확립에도 노력하고 있다.


이들 4개 기관은 지난 10월까지 114명의 위법 행위자를 합동 단속을 통해 적발했다.


부산시도 지난 12월 1일 숙박업 부산시지회와 간담회를 열고, 제17회 부산불꽃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숙박 요금 안정화 대책을 논의하고 관련 업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숙박업 관계자들의 애로·건의 사항을 허심탄회하게 듣기도 했다.


조봉수 시 시민건강국장은 “이번 집중 지도·점검 기간을 내실 있게 운영해 국제관광도시로서의 부산의 도시브랜드를 제고하고, 숙박업소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지도점검 결과, 적발되는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엄정 조치할 계획이며, 시민 여러분에게 ‘힘이 되는 행복도시 부산’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대책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