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주형 "우즈와의 대화는 환상적인 경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주형 히어로 월드 챌린지서 우즈 만난 공개
2년 전 메이저 PGA 챔피언십서 기념 사진 촬영

김주형 "우즈와의 대화는 환상적인 경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우래 기자] "꿈이 아닌가 꼬집어봐야 할 정도였다."


‘PGA 흥행카드’ 김주형(사진)이 활짝 웃었다. 김주형은 1일(현지시간) 바하마 알바니골프장(파72·7414야드)에서 열린 특급 이벤트 히어로 월드 챌린지(총상금 350만 달러) 첫날 공동 선두(3언더파 69타)로 마친 뒤 "타이거 우즈(미국)를 공식적으로 처음 만나고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며 "환상적인 경험이었다"고 미소를 지었다.

이 대회는 우즈가 호스트로 나서는 무대다.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정규 대회는 아니지만 최정상급 선수 20명만 출전할 수 있다. 우승 상금 100만 달러(13억원), 여기에 세계랭킹 포인트까지 걸렸다. 우즈는 오른발 통증으로 등판을 포기했다.


-세계 정상급 선수들과 경쟁하게 됐는데.

▲큰 대회에 뛸 수 있는 기회를 받았다. 매주 최선을 다해서 경기를 하려고 한다. 지금까지 좋은 폼을 유지하고 있다. 첫날 출발이 좋아서 만족한다.


-보기 프리 라운드를 했다.

-맞다. 오늘 좋은 기회가 많았다. 버디를 몇 개 더 할 수 있었을 텐데, 바람 등 어려움이 있었다. 남은 사흘도 좋은 플레이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18번 홀(파4)의 상황에 대해서 설명해 달라.

▲190야드 정도였고, 5번 아이언으로 쳤다. 바람의 방향이 자주 변해 클럽 선택이 어려웠다. 워터 해저드를 넘기기에 충분한 클럽을 선택했다. 조 스코브론(캐디)이 최적의 클럽을 골라 줬다.


-이틀간 비가 왔다. 코스는 어땠나.

▲코스가 굉장히 무른 편이다. 어제에 비하면 조금은 말랐지만, 아직도 꽤나 무른 것 같다.


-우즈를 처음 만났는데.

▲거의 일상적인 대화를 했다. 우즈가 ‘이번 주 경기에 출전하지 못해 아쉽다’는 얘기를 했다. 우즈를 공식적으로 처음 만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 꿈이 아닌가 꼬집어봐야 할 정도로 환상적인 경험이었다.


-비공식적으로 우즈를 처음 만난 것은 언제인가.

▲2020년 PGA 챔피언십에서다. 우즈와 사진도 찍었다. 셀카는 아니고 내 캐디가 찍어줬다.


-엑소나 BTS 노래를 듣나.

▲보이 그룹의 노래를 많이 듣지는 않는 편인데, BTS는 듣는다. 정말 큰 성공을 해서 전 세계적으로 한국을 알리는 역할을 한 것 같다. 세계적인 스타가 돼 인기가 있어서 좋다.


-투어에서 주목받는 선수로 상장했는데.

▲20세에 PGA투어에서 경기를 할 수 있는 것이 감사하다. 여기까지 오기 위해 굉장히 열심히 노력해 왔다. 모든 순간을 즐기고 있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