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창원특례시, 진해변전소 옥내화사업 착공식 열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자은동 주민들의 주거환경개선·삶의 질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경남 창원특례시는 진해구 자은민원센터에서 진해변전소의 옥내화 사업 착공식을 열었다.

경남 창원특례시는 진해구 자은민원센터에서 진해변전소의 옥내화 사업 착공식을 열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경남 창원특례시는 30일 오전 11시 진해구 자은민원센터에서 진해변전소의 옥내화 사업 착공식을 열었다.


이날 착공식에는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이달곤 국회의원, 조남기 한국전력 경남본부장, 박춘덕 경상남도의원, 이종화·최정훈·김수혜 창원시의원, 조동제 자은동 주민자치회장 등이 참석했다.

사업은 신속하고 안전한 공사 추진으로 자은동 주민의 주거환경개선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진해변전소는 1983년 설치돼 진해지역 전력을 공급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었지만, 전자파 피해 우려와 도시미관 저해 등으로 꾸준히 옥내화사업이 요구됐다. 이번 옥내화 사업을 통해 연면적 2403㎡(지하1층, 지상3층) 규모의 도심형 옥내 변전소로 거듭나 진해구 지역의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책임진다.


홍 시장은 “지역 주민의 숙원사업인 진해변전소 옥내화 사업의 착공을 축하한다”며 “이번 착공식이 있기까지 큰 역할을 해주신 이달곤 국회의원과 함께 2023년 12월 개통예정인 제2안민터널과 자은3지구~풍호동 간 도로개설사업을 통해 자은지구가 창원의 새로운 중심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