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엔젯, 11월 코스닥 상장 목표…증권신고서 제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초정밀 잉크젯 프린팅 업체 엔젯이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 절차에 들어갔다.


2009년 설립한 엔젯은 유도전기수력학(EHD) 잉크젯과 코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솔루션 범위는 EHD 프린팅과 코팅 공정 장비, 모듈과 노즐, 잉크, 시스템까지 공정상 필요한 장비, 부품, 소재 모두를 포함하고 있다.

엔젯은 독자적인 기술을 경쟁력으로 꼽았다. 기존 EHD기술이 가지고 있던 노즐 간 전기장 간섭문제를 해결한 iEHD(Induced EHD)기술을 개발했다. 1?m(마이크로미터)급 초미세 패터닝이 가능한 장비와 부품을 양산하는 데 강점이 있다. 나노스케일 급의 초박만 코팅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EHD기술을 적용한 공정장비는 디스플레이와 반도체 생산 공정에서 활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스플레이와 반도체 생산 공정 중 포토리소그래피 공정은 총 6단계다. 단계마다 대규모 장비투자가 필요하다. 포토리소그래피 공정에 EHD기술을 적용한 인쇄전자공정을 도입하면 6단계의 공정을 2개로 압축할 수 있다.


엔젯 관계자는 "공정단계 압축으로 생산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며 "기존 공정상 발생하는 유해가스와 폐수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환경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엔젯 변도영 대표는 "EHD기술은 앞으로 다양한 산업에 접목해 제조공정에 변화의 바람을 만들 것"이며 "초정밀 잉크젯 프린팅 기술로 전 세계 산업과 환경에 기여하는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엔젯은 상장을 통해 총 210만 주를 공모한다. 공모가 희망범위는 1만2000~1만5200원으로 총 공모금액은 252억~319억원 규모다. 다음달 27일부터 이틀 동안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한다. 11월 내 상장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