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35% 저렴한 국산 김" 롯데마트, '골드1호' 신제품 내놨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일본 품종 사용하는 김 상품 대비 평균 35% 저렴
향후 어민, 생산자와 지속적인 'K-품종 프로젝트' 진행
"밥상 물가 안정에 앞장설 것"

롯데마트, 골드 1호 직화구이 김.

롯데마트, 골드 1호 직화구이 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롯데마트가 동일 중량 상품 대비 약 35% 저렴한 순수 국산 재래김 신품종 '골드1호'의 신제품을 내놨다. K-품종 '김'으로 밥상 물가 잡기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롯데마트는 6일 "올 초 골드1호 식탁 김, 지난달 재래김에 이어 이번에 직화구이 김을 선보이게 됐다"며 "K-품종 김 단독 상품 3종을 연이어 선보이는 등 소비자 물가 안정을 위해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K-품종 상품은 해외 종자 사용에 따른 로열티 부담이 없기 때문에 타 상품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골드1호 김은 '대천김'과 공주대학교가 7년간 공동 연구 끝에 개발된 국산 품종이다. 일본 종자가 대다수인 김 원료에서 벗어나 국산 품종을 활성화시키 위해 롯데마트가 진행 중인 K-품종 프로젝트를 통해 출시됐다.


골드1호는 일반 품종 대비 단백질 함량이 높아 김 본연의 단맛과 풍부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서해안 청정지역에서 종자 배양부터 양식, 완제품 생산까지 30년 경력의 김운학 생산자와 어민, 롯데마트가 공동 품질 관리를 통해 만들었다.


지난 1월 선보였던 골드1호 식탁김은 출시 이후 약 6개월간 누적 판매량 약 20만개를 달성했다.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지난달 재래김에 이어 직화구이김을 선보이게 됐다. 직화구이김은 수정 불판에 구워 짙은 불맛을 담아냈다. 칼집을 내 쉽게 취식할 수 있고 보관도 용이하다. 전국 롯데마트 및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롯데마트는 2020년부터 외국으로 빠져나가는 농산물 종자 사용료를 줄이고 우리 농가를 돕기 위한 K-품종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완주 블랙위너 수박', '설향 메론', 당진 '해나루쌀' 등 다양한 국산 농산물을 선보이고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