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푸드빌 빕스 “3대 RMR 올 상반기 매출 전년보다 2.7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J푸드빌 빕스 “3대 RMR 올 상반기 매출 전년보다 2.7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간편식 시장이 성장하면서 맛집 레시피를 기반으로 만든 레스토랑 간편식(Restaurant Meal Replacement·이하 RMR) 인기가 매섭다.


CJ푸드빌은 올해 상반기(1월~6월) RMR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2.7배 이상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CJ푸드빌은 2017년 빕스 폭립을 상품화 한 이래로 지속적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늘리고 유통 채널을 확장하며 RMR 사업을 육성해왔다. 빕스 단일 브랜드로 약 40여종의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거리두기가 강화된 시점에는 매장 방문 대신 간편식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다면 현재는 매장에서의 미식 경험을 가정이나 야외에서도 즐기기 위해 RMR 수요가 늘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빕스는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매장과 RMR 매출 모두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매장에서 경험한 기대 수요가 RMR로 옮겨가 시너지를 내고 있는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CJ푸드빌은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RMR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매장 샐러드바에 선보인 메뉴들 중 고객 반응이 좋았던 메뉴를 엄선해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빕스 단호박 찹 스테이크'는 고소하고 담백한 척아이롤에 다양한 가니쉬와 달콤한 단호박 토핑으로 완성한 찹 스테이크다. '빕스 소고기 쌀국수'는 깊고 진한 풍미의 육수와 부드러운 소고기, 다양한 토핑이 조화를 이룬다. '빕스 바비큐 포크 라이스'는 빕스의 시그니처 메뉴인 바비큐 폭립의 풍미를 담은 볶음밥 요리다. 빕스 바비큐 포크 라이스는 폭립 소스에 밥을 비벼먹으니 맛이 우수하다는 고객평에 착안해 개발한 제품이다.

빕스 RMR 신제품은 CJ푸드빌 외식 브랜드 통합 주문앱 셰프고, CJ푸드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10일까지 네이버쇼핑 신상위크를 통해 신제품을 할인가로 선보이며 6일 오후 3시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신제품 소개, 특가 할인, 댓글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