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국내 최초의 포장김치 브랜드 대상 종가집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대표적인 김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988년 최초 출시 이후 종가집은 100% 국내산 재료로 김치를 담근다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특히 100% 국내산 재료 중에서도 품질이 우수한 등급만을 가려 사용한다. 또한 이물 선별, 엑스레이, 각 공정별 위생제어시스템 등 최고 수준의 위생관리를 바탕으로 김치를 생산한다.
종가집 김치는 표준화된 맛과 해외 수출을 위해 시간이 지나도 맛이 변하지 않는 포장 기술로 특허를 받았고, 캔김치를 개발해 통조림처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김치도 선보였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아빠는 직장 잃을 위기에 놓였다…한국 삼킨 초저...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