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네오리진, 롤렉스 중고명품 소유권 NFT 거래…최대주주와 NFT 게임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네오리진 이 강세다. 손자회사 레디버스를 통해 NFT 기반 중고명품 거래 사이트를 공식 오픈하면서 성장 기대감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3일 오전 10시11분 네오리진은 전날보다 12.88% 오른 1315원에 거래되고 있다.

NFT 기반 중고명품 사이트 VMM(Virtual Matters Matter)은 롤렉스와 IWC 등 세계적인 명품 시계의 중고 거래가 가능하다. 거래 수단은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다. 한글과 영어, 중국어 등 3개 언어를 지원한다.


VMM은 실물 거래에 앞서 NFT 양수도를 통한 소유권 변경이 선행되는 점이 특징이다. 실물 보유자는 한국 최대 명품거래플랫폼 산하의 감정능력을 갖춘 위탁기관(금고)에 실물을 보관하고 NFT를 확보한다. NFT를 VMM에 등록한다. 또 다른 거래주체인 투자자는 가상계좌에 이더리움 등 가상화페을 충전해 등록된 NFT를 구매한다. NFT를 구매한 투자자는 필요시 언제든지 위탁기관에서 실물을 받을수 있다.


회사 측은 NFT 기반 실물 거래 기술을 바탕으로 향후 P2E 블록체인 게임, 실물 예술품 NFT 거래 등 메타버스 공간에서 더욱 다양한 거래형태를 구현할 수 있도록 사업영역을 확장한다.

네오리진 관계자는 "NFT 명품 중고거래 사이트는 고가의 명품, 예술품 등의 소유권을 NFT로 주조해 소유권을 거래하고 실물을 찾아가는 새로운 거래 방식인 ONBL(Own Now Buy Later)을 도입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 네오리진 은 거래 수수료로 수익을 얻는다"며 "거래량 증대 방안을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수익은 내년 1분기부터 실적에 반영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NFT 주조는 디지털 자산을 NFT 토큰으로 만드는 것을 뜻한다. 네오리진 은 두 번째 NFT 사업으로 최대주주 뮤조이의 게임 ‘열혈삼국’ IP를 활용한 NFT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내년 상반기 개발을 마무리한다는 목표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