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나영 "母, 청소 중 심장마비로 세상 떠나…고작 35세였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나영, 돌아가신 어머니 산소 찾아 "마음 속으로 이별했다"
아들 신우-이준도 의젓한 모습

김나영이 24일 방송된 JTBC '용감한 솔로 육아-내가 키운다'에 출연해 세상을 떠난 어머니를 추억했다. 사진=JTBC '용감한 솔로 육아-내가 키운다' 영상 캡처

김나영이 24일 방송된 JTBC '용감한 솔로 육아-내가 키운다'에 출연해 세상을 떠난 어머니를 추억했다. 사진=JTBC '용감한 솔로 육아-내가 키운다' 영상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김나영이 세상을 떠난 어머니를 그리워하며 눈물을 흘렸다.


24일 방송된 JTBC '용감한 솔로 육아-내가 키운다'에서는 어머니 묘를 찾은 김나영과 아들 신우-이준 형제 모습이 그려졌다.

김나영은 "얼마 전 내 생일에 엄마가 너무 보고 싶었다"며 어머니를 추억했고, 신우와 이준은 할머니에게 선물할 꽃을 직접 골랐다. 신우와 이준은 어머니 묘를 찾아 눈물을 터뜨린 김나영을 다독이며 의젓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어 김나영은 비석에 적힌 내용을 보며 아들들에게 "나도 엄마가 있었잖아. 우리 엄마는 1953년생이야. 1988년도에 돌아가셨어"라고 설명했다.


김나영은 만 35살의 젊은 나이에 돌아가신 어머니를 회상했다. 그는 "초등학교 입학식 하루 전날이었는데 그게 너무 기억난다. TV에서 고(故) 노태우 전 대통령 취임식이 중계되고 있었다. 옆방에서 엄마가 청소하고 계셨다. 근데 방으로 가니 쓰러져 계셨다. 그게 마지막이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심장이 조금 약하셨는데 심장마비가 왔다"며 "근데 아무도 엄마가 돌아가셨다는 얘기를 해주지 않았다. 너무 어려서 제가 상처 받을까 봐, 놀랄까 봐. 근데 저는 다 알고 있었다. 엄마랑 마음 속으로 이별했던 것 같다"라고 털어놨다.


또 김나영은 "엄마랑 너무 어릴 때 헤어져서 기억이 많이 없다. 근데 사람을 스킨십으로 기억하기도 하더라. 엄마가 나한테 입방귀를 뀌어줬던 촉감이 기억난다. 신우, 이준이한테 입방귀할 때마다 옛날 생각이 많이 난다"라며 "아이를 키우고 보니까 엄마 가는 길이 너무 무거웠겠다 싶다"고 눈시울을 붉혔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