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한화솔루션, PVC·가성소다·EVA의 향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클릭 e종목]한화솔루션, PVC·가성소다·EVA의 향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키움증권은 29일 한화솔루션 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만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한화솔루션 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은 1784억원으로 시장 기대치에 부합했다. 이동욱 키움증권 연구원은 "태양광부문의 적자폭 확대에도 불구하고, 타 경쟁사 업체 대비 견고한 실적을 유지한 이유는 케미칼 부문의 실적 호조에 기인한다"고 설명했다.

PVC는 주요 수출 지역인 인도의 구매업체들이 성수기를 앞두고 재고 보충 의지가 확대되고 있고, 중국 전력난 및 석탄 가격 상승으로 인한 카바이드 공법 경쟁력 열위로 가격·스프레드가 강세를 지속했다. 가성소다는 미국 허리케인 영향 및역내 업체들의 정기보수 등으로 인한 공급 타이트로 가격 강세가 유지됐고, EVA는 태양광 수요 증가로 인한 타 그레이드 제품 수급 타이트 현상 발생으로 수익성이 높은 수준을 지속했다.


이 연구원은 " 한화솔루션 의 수소·CNG용 고압탱크 사업에 대한 가치를 좀 더 부여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작년 말 인수한 한화시마론은 압축 천연가스 저장 탱크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미국 운송용 고압탱크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한화시마론은 미국 Sunbridge와 약 3000억원 규모의 CNG 운송용 튜브트레일러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튜브트레일러에는 한화시마론의 주피터 Type4 탱크가 18개 들어가는 것으로 보인다. 한화솔루션 은 이번 계약과 동시에 미국 앨라배마에 약 600억원을 투자해 고압탱크 생산시설을 건설할 계획이다. 내년 하반기 공장이 완공되면, 연간 고압탱크 4천개를 생산할 수 있다. 또한 수소차·UAM, 우주 로켓용 시장 진출을 위해 추가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PVC 가격은 고공 행진 중이다. 국내 PVC 가격은 톤당 1700달러로 작년 동기 대비 60% 이상 높게 형성되어 있다. 석탄·카바이드 가격 급등으로 경쟁 전석법의 가동률 축소가 발생한 가운데 미국과 유럽 생산자들의 생산차질로 공급 측면의 타이트 현상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역내·외 PVC 가격은 공급이 부족한 가운데 전기료·물류비 상승 및 유럽·미국·인도 등의 수요 증가로 향후 3~4개월 동안 추가적인 상승이 예상된다. 참고로 유럽·미국·인도의 PVC 가격은 국내 가격 대비 30~40% 할증 거래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