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KOTRA, 호주 시드니·멜버른서 '2021 취업 박람회' 온·오프라인 개최

최종수정 2021.08.03 11:00 기사입력 2021.08.03 11:00

댓글쓰기

KOTRA가 개최하는 '2021 호주 취업 박람회'에서 메타버스 형식의 가상 취업 박람회 공간을 운영되고 있다.(사진제공=KOTRA)

KOTRA가 개최하는 '2021 호주 취업 박람회'에서 메타버스 형식의 가상 취업 박람회 공간을 운영되고 있다.(사진제공=KOTRA)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KOTRA가 청년들의 호주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1 호주 취업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주시드니 대한민국 총영사관, 주멜버른 한국 분관과 KOTRA가 공동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호주 지역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시드니에서는 4일 온라인으로, 멜버른에서는 11일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이번 채용 박람회에는 구인 기업 37곳과 청년 구직자 100여명이 참가해 약 200여건의 채용 상담이 진행된다.

시드니 취업 박람회에는 HMM, 신한은행, 이노션 월드와이드 등 호주 진출 한국기업과 핀덱스, 법무법인 웬트워스, 패션노바 등 호주 기업 20곳이 참여한다. 멜버른 행사에는 오스템임플란트 등 국내 진출기업과 아사아블로이, 팀뷰어, 프린세스 트레이드 등 호주 기업 17곳이 채용에 나선다.


올해 9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비자·법률 등 분야별 세미나와 취업 선배와의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호주 시드니공과대학을 졸업하고 웨이모 등 글로벌 기업에서 일한 케이시 현 글로벌 디자인 인덱스 대표가 특별 초빙 연사로 참가한다. 또 메타버스 플랫폼 중 하나인 '게더타운'을 활용해 가상 박람회 공간에서 참가자들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국내 구직자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호주 기업과 사전 면접을 진행하는 '선 합격 - 후 입국' 형태의 화상 상담회도 별도로 추진된다. 1차 면접 합격자는 국경 재개방 시기까지 KOTRA에서 현지적응·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원받으며 향후 입국 시 해당 기업과 최종 면접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 참가 희망자는 '2021 호주 취업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한혜진 "전 남친, 남자 게스트와 오래 대화했다고 난리쳐" 한혜진 "전 남친, 남자 게스트와 오래 대화했...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